Ticker

6/recent/ticker-posts

가족여행부터 효도관광까지, 괌이 사랑받는 이유

 

목차

  • 1. 괌 - 우리나라, 4시간 비행의 접근성
  • 2. 에메랄드 빛 해변과 자연 경관
  • 3. 야생 돌고래 투어

  • 비행기로 약 4시간 거리에 위치한 괌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, 연중 온화한 날씨, 잘 갖추어진 인프라를 바탕으로 가족여행이나 효도관광, 태교여행 등 다양한 목적의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.

   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7.24%가 가족과 함께 괌을 여행하겠다고 답할 정도로 가족여행지로서 확고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.





    1. 괌 - 우리나라, 4시간 비행의 접근성

    괌은 한국에서 직항으로 약 4시간 15~26분 소요되는 접근성이 뛰어난 여행지이다. 

   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직항 노선이 운영되며, 대한항공, 제주항공, 티웨이항공, 진에어, 에어서울 등 5개 항공사가 고마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. 특히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은 오전과 오후편을 매일 운항해 항공편 선택의 폭이 넓다.

    야간 비행을 이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하다. 퇴근 후 저녁에 출발하여 새벽에 도착하면 호텔에서 휴식 후 일찍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, 관광객이 적어 입국 수속도 비교적 빠르게 마칠 수 있다.

    시차도 한국보다 1시간 빨라 시차 적응에 대한 부담이 적고, 공항에서 호텔까지의 이동도 택시나 호텔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, 24시간 운영하는 렌터카 등 다양한 옵션으로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.



    2. 에메랄드 빛 해변과 자연 경관

    괌 - 에메랄드 밸리의 자연 경관
    괌 - 에메랄드 밸리의 자연 경관

    괌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단연 눈부신 에메랄드 빛 바다와 천혜의 자연 경관이다. 특히 에메랄드 밸리는 괌 남부 투어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필수 관광지로 투명한 물 속에서 산호초와 불가사리, 성게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쉽게 관찰할 수 있어 자연수족관이라고도 불린다.

    물의 에메랄드 빛은 산호초에서 나온 석회질 성분이 녹아있어 더욱 영롱한 빛을 발하며, 특히 햇빛이 비추는 날에는 그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한다.

    에메랄드 밸리는 SNS에서 인생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하다. 돌담 위에 앉아 길게 이어진 물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맑고 투명한 물 속의 해양 생물들을 담아내는 것이 인기 있다.

    다만 이곳에는 바다뱀이 서식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수영보다는 경치 감상과 사진 촬영에 집중하는 것이 안전하다. 화창한 날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에메랄드빛 물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.



    3. 야생 돌고래 투어

    괌의 해안가에는 야생 돌고래가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어, 돌핀워칭 크루즈는 괌 여행의 인기 액티비티로 자리잡았다. 피티베이나 아가나 보트 베이슨, 아갓 마리나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를 통해 스피너 돌고래와 청백돌고래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, 지난 5년간 평균 80%의 확률로 돌고래가 목격되고 있다.

    운이 좋으면 돌고래들이 보트 주변에서 점프하고 장난치는 모습도 볼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.

    대부분의 돌핀 크루즈는 스노쿨링, 열대어 낚시, 해중전망대 관람 등 다양한 액티비티와 함께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으니 함께하는 일행과 적절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다.

    특히, 피쉬아이 마린파크의 해중전망대는 마이크로네시아 지역 유일의 시설로 수심 6미터 바닷속에서 약 200종의 열대어와 80종의 산호를 관찰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다.

    투어 중에는 신선한 참치회나 뷔페 식사, 음료 등이 제공되며 투어 시간은 보통 2~5시간 정도 소요된다.

    만약 돌고래를 보지 못했을 경우,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기념품을 제공하거나 3년 이내 재탑승할 수 있는 조건이 있으니 일정에 참고하기를 바란다.